본문 바로가기
캠핑 Camping

산우물쉼터오토캠핑장 후기 ㅡ 용인 캠핑장

by 주돌M 2022. 2. 21.
반응형

내돈내산 2022.02.18~20

계기

캠핑을 시작한지 근 일년간 노지로만 다녔다. 노지라서 전기도 없고 샤워시설도 없었다. 그리고 노지는 급증하는 캠핑인구와 개념없이 쓰레기를 버리고 가는 사람들 때문에 지속적으로 폐쇄되고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들 때문에 지난번엔 5만원이나 주고 캠핑장을 갔고 와이프는 전기의 달콤함을 알아버렸다. 전기장판을 가지고 갔는데 이젠 전기장판없는 캠핑은 생각할 수 없다고...

그래서 이번에도 캠핑장을 알아보았다. 가격이 사악하다. 서울근교는 5~6만원을 내야하는데 그돈이면 모텔을 가지 왜 야외에서 얇은 천하나에 나의 몸을 맏기겠는가?

처음으로 2박을 할 계획을 세우고, 집에서 한시간 이내의 거리를 알아보았다. 나는 차에 도킹텐트를 쳤기에 그것이 가능한 오토캠핑장이여야 했다. 한참을 네이버지도와 땡큐캠핑으로 알아보다가 발견하였다. 2박에 7만원이고, 차에 도킹텐트를 칠수있고, 집에서 한시간 거리에 있는 곳을...

그곳이 산우물쉼터 오토 캠핑장이다.

가격

하루 4만원. 이틀 7만원이다. 네이버예약으로 예약이 가능하고, 사이트가 정해져있지 않고 선착순이다. 빨리가야 좋은자리를 차지하는데 사이트가 많지 않아 그거서 거기다. 내가 말하는 좋은자리는 화장실 및 개수대가 가까운자리.

가는길

여느 캠핑장처럼 산속에 있다. 캠핑장을 거의 다 와서는 한 300여미터를 차한대만 지나갈 수 있는 시골길을 지나가는데 상대편에서 차가 올까봐시리 조마조마하긴 하더라. 길이 좁아서 초보들은 좀 무서울거다. 그래도 서울에서 한시간이라는 짧은 거리는 엄청난 메리트이다.

예약

예약은 네이버로 했다. 네이버지도로 검색하다 찾은곳인데 바로 네이버로 예약이 되더라. 네이버가 점점 사업을 확장하는구나. 지도로 검색하고 바로 예약하는 시스템은 꽤 편리했다. 네이버 주식을 좀 사야겠다.

나는 3주전에 예약했기에 괜찮았는데, 주말자리는 다 예약마감이었다. 온도가 영하로 내려가는데 다들 밖에서 자는걸 왜이리 좋아하니...

구조

구조는 2군데로 나뉜다. 글램핑과 캠핑을 할수 있는 1구역. 차에 도킹텐트를 펼칠수 있는 2구역.
싸이트는 1구역은 한 10개정도. 2구역도 한 10개정도이다.

산우물쉼터오토캠핑장-구역을-보여주는-사진
산우물쉼터오토캠핑장

저수지에 올라가기

바로 옆에 낙시를 할 수 있는 작은 저수지가 있는데 꽁꽁 얼어있다. 딸아이는 바다위를 걸어다닌다고 좋아라한다.

저수지-위에-한-소녀가-걸어다니는-사진
저수지



평가

화장실은 작지만 냄새없이 깨끗하고, 따뜻한물 잘 나오는 작은 캠핑장이다. 11시면 관리인이 사람들이 시끄럽게 하지 못하도록 하고, 공기구멍을 만들어놨는지 일일이 체크한점이 좋았다.

도킹텐트 가능, 가격 저렴, 화장실 깨끗, 전기사용, 서울에서 한시간 거리.

상당히 만족한다.

반응형

댓글